Posted By admin Posted On

베트남의 세당(Se Dang) 소수민족 – 알아야 할 사항

고유명 : Xo Teng(Hdang, Xdang, Hdra), Mnam, Ca Dong, Ha Lang(Xlang), Tay Tri(Tay Tre), Chau.

다른 이름 : Hdang, Kmrang, Con lan, Brila.

인구 : 96,766명

지역 그룹: Xo Teng, To Dra, Mnam, Ca Dong, Ha Lang, Tay Tri, Chau 노원구 술집.

언어 : 세당어는 몬크메르어족(오스트로아시타틱어족)에 속합니다. 그들의 언어는 Hre, Bahnar 및 Gie-Trieng 언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룹마다 다른 어휘가 있습니다. Sedang은 쓰기 체계에 라틴 알파벳을 사용합니다.

역사 : Sedang족은 Quang Ngai 지방의 Quang Nam에 있는 Truong Son – Tay Nguyen 중앙 고지대 지역 주변에 오랫동안 거주해 왔습니다.

경제 활동: 세당(Sedang) 일파는 벼 재배를 실천합니다. 그들의 재배 기술은 그다지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물소를 들판에 모아서 물소의 발굽이 흙을 경작하도록 밭을 경작합니다. 그들은 나무로 만든 괭이를 사용합니다(현재는 강철 괭이가 사용됩니다). 세당의 대다수는 이 지역의 다른 소수민족과 동일한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여 계단식 논에서 일합니다. 그들은 도끼와 마체테를 사용하여 나무를 베고 불태웁니다. 묘목을 심기 위해서는 끝이 쇠로 된 뾰족한 막대를 사용하여 땅에 구멍을 뚫습니다. 잡초를 뽑기 위해 세당족은 나뭇가지로 만든 작은 괭이를 사용합니다. 수확할 때, 세당 사람들은 손으로 벼 이삭을 뽑습니다. 쌀 외에도 세당은 기장, 옥수수, 카사바, 호박, 담배, 멜론, 파인애플, 바나나, 사탕수수 등을 심습니다. 전통적인 가축으로는 물소, 염소, 돼지, 개, 닭이 있습니다. 과일 따기, 사냥, 낚시도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당 중에서 직조는 여러 지역에서 나타난다. Hammerings는 To Dra 그룹 내에서 고도로 개발되었습니다. 그들은 망치질을 위해 철로 바꾸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세당이 금세공인입니다. 대나무는 또한 가정용 가구를 생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장벽 무역이 일반적으로 실행되었지만 오늘날 세당은 대부분의 거래에 돈을 사용합니다.

다이어트: 세당은 쌀과 고춧가루를 곁들인 찹쌀, 그리고 숲에서 사냥하거나 채집한 음식을 먹습니다. 세당은 예배할 때만 고기와 가금류를 먹습니다. 인기 있는 음식으로는 야채와 죽순을 넣고 생선과 고기를 섞어 끓인 국, 달팽이, 구운 음식 등이 있었습니다. 세당족은 신선한 물(요즘에는 끓인 물을 많이 마십니다)과 포도주를 마십니다. 쌀이나 카사바로 만